함평군, 2022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 임업인 교육 실시

김궁 기자

2022-08-22 20:21:43

임업인들이 함평군 전산교육장에서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 임업인 교육 받는 모습 (사진제공 = 함평군)
임업인들이 함평군 전산교육장에서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 임업인 교육 받는 모습 (사진제공 = 함평군)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 전산교육장에서 임업인을 대상으로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이하 임업직불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첫 시행되는 임업직불제는 임업과 산림의 공익 기능을 증진하고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한 제도이다.

임업직불금을 받기 위해서는 대상산지 및 대상자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교육 등 의무준수 사항을 이행해야 한다.

임업직불제 지급 대상 산지는 201941일부터 2022930일까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에 등록된 산지다.

임업·산림 관련 교육이수 등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직불금이 감액되며, 부정등록 및 수급 시에는 부당이득금 환수, 등록제한 등 행정처분이 이루어진다.

앞서 군은 지난달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2022년 임업직불금 신청을 접수했으며 8~9월 이행점검 후 그 결과를 반영해 11~1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임업경영체에 등록하지 않은 산지는 오는 930일까지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하며, 미등록 시 향후 임업직불금을 신청할 수 없다.

임업경영체 등록은 영암국유림관리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편, 팩스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