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기존의 팬덤 플랫폼들과는 달리 특정 아티스트에 국한되지 않고 팬들 간의 소셜 기능에 초점을 맞춰 커뮤니티를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전체 유저 중 해외 이용자가 80% 이상이다. 지난 5월 ‘팬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용자 중 국내가 18%, 아세안 38%, 미주권과 유럽이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약 100여 개 국에서 접속하는 것으로 알려진 ‘팬투’는 실시간 번역 기능을 제공해 전 세계 유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연내 대규모 앱 리뉴얼을 예고한 ‘팬투’는 팬덤 이코노미의 허브로 부상하기 위해 커머스 영역을 신설하고 콘텐츠 영역을 확대해 창작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500만 유저 돌파를 기념해 499만, 500만, 501만 번째 가입자에게 소정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팬투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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