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화훼농가 돕기 위한 임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진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211013200385296085a06ef4917338228.jpg&nmt=23)
플리는 꽃과 관련된 기부 및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며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캠페인 중 현대차는 여름철 비수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플리에 기부금을 먼저 전달해 화훼를 구입하고 본사 내 플라워 마켓을 운영했다.
본사 로비의 플라워 마켓에는 꽃들이 온 화훼 농가와 농부를 소개하는 공간이 마련됐으며, 현대차 임직원은 플로리스트들이 소개하는 제철의 꽃과 식물을 구경하며 자발적으로 기부 캠페인에 참여했다.
현대차는 꽃 구입에 쓰인 기부금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기부한 1,400만원에 회사의 추가 기부를 더해 총 7,600만원을 플리에 전달했다.
플라워 마켓 운영에 사용된 비용을 제외한 기부금은 복지기관에서 원예수업을 진행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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