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휴가철 맞아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김궁 기자

2022-08-04 16:40:23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정읍시가 4일 제일고 앞 사거리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실천을 다짐하는 안전 점검의 날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물놀이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와 일상에서의 위험 요소 신고 등 시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정읍경찰서,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시장과 참여자들은 물놀이 전 준비운동과 음주 섭취 후 물놀이 자제, 충분한 휴식 취하기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홍보했다.

또 더워진 여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폭염 대비 행동 요령과 안전신문고 신고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이동량이 증가하고,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코로나19 실내 감염 위험이 큰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 준수를 중점으로 홍보했다.

이학수 시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침하 도로나 보도블록, 금이 가 있는 축대나 담장 등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살펴 이상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