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10월 '항공/철도·숙박·차량' 무상 패키지 여행 모집 시작

최효경 기자

2022-08-02 10:57:30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그린라이트 참여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그린라이트 참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기아 초록여행은 2일부터 10월에 떠나는 ‘항공/철도·숙박·차량’ 무상 패키지여행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무상 패키지여행은 ‘내륙-제주 간 여행’과 ‘내륙-부산/강원 간 여행’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내륙-제주 간 여행은 ‘항공+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고, 제주에서 서울, 부산으로 여행하거나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제주항공에서 제주 왕복 항공권을 지원한다. 내륙-부산/강원 간 여행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고, KTX를 이용해 부산이나 강릉으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 KTX왕복 승차권을 지원한다.

두 패키지의 공통지원 사항으로 한화리조트에서 해당 리조트(용인 베잔송(서울여행), 해운대(부산여행), 제주(제주여행), 설악 쏘라노(강원여행))에서의 2박 숙박권을 지원하고, 기아 초록여행에서는 장애인이 사용하기 편하게 개조된 카니발(휠체어 탑재 가능)과 유류 1회 완충, 여행경비 20만원을 지원한다.

10월 패키지여행은 10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나, 출발일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일요일과 월요일, 화요일만 가능하다.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가족, 지인 등 원하는 구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일부터 21일까지이며, 초록여행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오는 25일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