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 추진

김궁 기자

2022-08-01 16:31:27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 모습 (사진제공 = 완도군)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 모습 (사진제공 = 완도군)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군민 청렴 의식 고취 및 청렴 문화를 확산하여 부패 없는 완도를 만들고자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을 추진했다고 1일 밝혔다.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은 지난 7월 15일부터 청산면을 시작으로 소안면, 금당면, 노화읍, 보길면, 생일면, 금일읍, 완도읍, 군외면, 신지면의 이장 및 기관·사회단체장, 부녀회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12개 읍면 중 고금면과 약산면 교육은 연기됐다.

서상일 금곡서당 훈장(다산수련원 교수)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완도 역사와 청렴, 군민 리더’라는 주제로 청렴의 중요성과 군민의 리더로서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군민은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청렴에 대한 중요성과 청렴은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면서 “청렴 완도는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참할 때 실현될 수 있으므로 군민 여러분의 청렴 실천을 부탁 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군은 지난 6월 ‘청렴도 향상 및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부패·비리 신고센터 및 민원 만족 콜 운영,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