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RCY 전국캠프 22~24일 방화동서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7-25 11:11:27

22일(금) 서울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대학적십자회(RCY) 전국캠프’에서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22일(금) 서울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대학적십자회(RCY) 전국캠프’에서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연대와 협력을 통한 하나된 대학RCY’라는 주제로 2022년도 대학적십자회(RCY) 전국캠프를 서울 강서구 방화동 소재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RCY 임원과 직원, 내빈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전국 대학RCY 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22일 개영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정민희 국내사업본부장, 대학RCY 박수진 참여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대학RCY 전국캠프는 ‘연대’라는 키워드를 통해 전국 244개교 3만8천 명의 대학 RCY회원 대표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각종 활동을 통해 차세대 대한민국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프로그램에 담았다.

특히 ‘환경’을 주제로 한 ‘전국 대학 RCY 아름다운공모전’의 입상 프로그램을 토대로 전국 공통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동아시아청소년네트워크(EAYN)와의 온라인 회의, 적십자 기관 탐방, 재난 및 환경관련 체험활동, 장기자랑, CPR(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번 대학RCY 전국캠프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이래 개최되었으며 앞으로도 전국 RCY 시·도본부를 돌아가며 순연 개최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