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박성중 국회의원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

한시은 기자

2022-07-20 09:49:44

박성중 국회의원이 아너 소사이어티 2,936호로 가입했다. (왼쪽 박성중 국회의원, 오른쪽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사진 제공 = 사랑의열매
박성중 국회의원이 아너 소사이어티 2,936호로 가입했다. (왼쪽 박성중 국회의원, 오른쪽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사진 제공 = 사랑의열매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가 4대 사무총장 출신 박성중 국회의원(국민의힘)이 사랑의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사랑의열매 전 사무총장인 박성중 의원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이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과 임직원들이 자리에 함께했다.

박성중 의원은 지난 10여 년간 사랑의열매에 꾸준히 기부를 이어왔고, 누적 기부금이 1억 원을 초과했다. 이에 사랑의열매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자격을 부여해 박 의원은 2,936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가입식에서 박성중 의원은 “‘나눔’은 받는 이들의 마음에 희망을 심는 일이다. 희망은 꿈이라는 싹을 틔우고, 열정과 노력 속에서 성공이라는 열매가 되어 또 다른 나눔을 낳는다는 신념으로 인생을 채워왔다”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날까지 누군가의 마음에 희망을 심어나가겠다”며 나눔의 의지를 전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박성중 의원님의 기부 덕분에 여러 명의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의원님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계기로 사회 지도층의 기부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박 의원님께서 그 중심 역할을 해주시기를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