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영세이버13기 온키즈존 캠페인 실시

김수아 기자

2022-07-19 14:01:17

온키즈존 매장으로 함께 해주는 남산제빵소(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0) 리본설치 모습
온키즈존 매장으로 함께 해주는 남산제빵소(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0) 리본설치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영세이버 13기는 노키즈존 대신 ‘ON키즈존’ 캠페인을 실시, 아동권리옹호에 앞장섰다고 19일 밝혔다.

영세이버는 아동 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대학생 아동권리 옹호 서포터즈단이다.

‘ON키즈존’ 캠페인은 아동에 대한 차별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NO’를 뒤집으면 ‘ON’이 되듯이, 아동을 차별하는 노키즈존 대신 아동의 방문을 환영하는 ON키즈존 매장을 알려, 가게 점주와 시민들의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ON키즈존’ 매장은 이러한 캠페인에 동참해서 아동을 환영하는 매장을 일컫는다.

대구지역 내 ON키즈존 매장 소개 및 참여 이벤트는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영세이버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된 필터를 활용하여 매장내 배치 된 ON키즈존 스티커와 리본을 촬영한 후 영세이버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기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ON키즈존 캠페인에 참여 할 매장을 모집중이며,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대구아동권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