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우회전 후 횡단보도 일시정지 운전자에 100만원 주유권 선물"

김수아 기자

2022-07-19 12:55:46

교차로 우회전, 100만원의 주인공을 찾아라
교차로 우회전, 100만원의 주인공을 찾아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운영하는 TBN한국교통방송은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정착을 위해 준법 운전자를 찾아 10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선물하는 특집 방송을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집 방송은 인기DJ 개그맨 김경식이 진행하는‘김경식의 오토쇼 으라차차’프로그램에서 선보인다. 청취자에게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방법 등 올바른 통행방법을 알리며, 보행자 사고 위험이 높은 교차로를 선정해 해당 교차로에서 준법운전을 실천하는 양심 운전자에게 오비맥주(OB좋은세상)에서 제공하는 주유권 100만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첫 방송은 19일 인천광역시의 한 교차로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의 관계자와 직접 교차로에 찾아가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진단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준법 운전자를 찾아 나섰다.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 이우호 방송본부장은 “준법운전이 곧 도로 위의 양심운전”이라며 “이번 특집방송을 계기로 운전자들이 교통법규를 숙지하고 준수함으로써 함께 더 안전한 도로교통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BN한국교통방송은 앞으로도 경찰청, 오비맥주(OB좋은세상)와 ‘도로 위 양심 운전자’를 선정하는 특집방송을 각각 다른 지역에서 2~3차례 더 제작하는 등 국민과 함께 안전한 도로를 만드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