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2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40명 공개채용 시작

김수아 기자

2022-07-13 14:02:08

2022년 하반기 한국어촌어항공단 직원 공개채용 포스터
2022년 하반기 한국어촌어항공단 직원 공개채용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022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분야는 △일반직의 경우 사무(어촌개발마케팅), 토목, 사무(기획평가), 건축, 환경, 안전, 선박(기관) 등이며,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사무(재무회계), 건설사업관리, 토목, 건축, 안내상담 등이며, △보훈제한경쟁의 경우 사무, 사무지원 등으로 총 40명(일반직 13명, 기간제계약직 22명, 보훈제한경쟁 5명)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모든 모집 분야에서 서류전형 → 필기전형(NCS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일반직 및 공무직에 한함) → 면접전형(일반직의 경우 집단 및 개별면접,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개별면접 또는 집단면접) → 신체검사‧결격사유 조회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18일부터 25일 오후 1시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단 인사담당자는 “공단은 채용 시 나이, 출신지, 학교, 가족 사항 등 직무와 관련 없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하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공단을 함께 만들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