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투, ‘케이팝 베스트 올라운더’ 후보 라인업 100명 공개

이병학 기자

2022-07-12 07:42:59

팬투, ‘케이팝 베스트 올라운더’ 후보 라인업 100명 공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2022년 상반기 결산 ‘케이팝 베스트 올라운더’ 경합의 열기가 뜨겁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는 오는 17일까지 ‘케이팝 베스트 올라운더’ 선정이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 각 그룹의 ‘만능 포지션’을 맡은 대표 아티스트 100명을 선정, 접전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경합에는 2PM 준호, 비투비 육성재, 아이유, 김세정과 같이 가수는 물론 배우로서도 인정받는 ‘연기돌’부터, 출중한 프로듀싱 실력을 과시하는 블락비 지코, 세븐틴 우지, (여자)아이들 소연 등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쳐 ‘올라운더’ 면모를 입증한 샤이니 태민, 블랙핑크 제니, 트와이스 나연 등이 노미네이트 된 것으로 알려졌다.

‘팬투’ 글로벌 유저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 올라운더’ 주인공은 내달 4일부터 일주일간 메가박스 코엑스점 초대형 시그니처 전광판을 통해 공개된다. 2위와 3위로 선정된 아티스트는 서울 마리나 대형 전광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팬투 ‘2022년 상반기 결산’은 케이팝 분야별 대표주자를 정하는 장으로, 첫선을 보인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투표수 12억을 돌파했다. 지난 8일부터 진행된 ‘케이팝 베스트 올라운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팬투 공식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