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호 美 팬카페 '김선호 USA', 한국연극인복지재단에 250만원 기부

김수아 기자

2022-07-07 08:43:08

배우 김선호
배우 김선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미국에 기반을 둔 김선호 팬카페 '김선호 USA'가 지난 5월 김선호 생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달 한국연극인복지재단에 250만 원의 기부금을 낸것으로 7일 밝혀졌다

기부금을 받은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그동안 연극인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해왔다.

재단측은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연극인과 건강 문제 없이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연극인들의 의료비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팬들의 기부 덕분에 무대에 다시 설 수 있는 많은 연극인들이 있으며 그들은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경기를 계속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배우 김선호는 팬들의 기부에 매우 감동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선호 USA는 배우 김선호의 극장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지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엔 그의 생일과 극장 복귀를 축하하는 두 개의 타임스 스퀘어 광고판을 후원하기도 했다.

한편 김선호의 연극 '터칭 더 보이드'는 오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상영되며 김선호는 이 연극에서 조 심슨 역을 소화해낸다.

미국 팬카페인 '김선호 USA'가 김선호 생일을 맞이해 두건의 광고판 제작을 현지에 후원한 모습.
미국 팬카페인 '김선호 USA'가 김선호 생일을 맞이해 두건의 광고판 제작을 현지에 후원한 모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