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2년 FiPA 서포터즈’ 모집

김수아 기자

2022-07-06 11:09:57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뭉친 대학생들 모여라”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뭉친 대학생들 모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0일(수)까지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공단을 널리 알릴 ‘2022년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어촌, 어항, 어장, 양식, 뉴딜, 경영 등 공단의 분야별 주요 업무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단은 사진, 영상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교 재·휴학생 총 20명(개인)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7월 20일(수)까지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부문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각 10명이며, 공단과 주요 사업에 대한 관심도, 지원동기와 활동 포부, 부문별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29일(금)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들은 8월 초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4개월간 온·오프라인 취재와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공단은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20명에게 월 활동비와 교통비, 웰컴키트, 단체복 등을 제공하며, 활동 평가를 통해 수료증과 우수 서포터즈에 대한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