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한전·한국에너지공대, ‘에너지신산업 선도 미래 첨단과학도시 기반 조성’ MOU 체결

전남도·한전·한국에너지공대와 업무협약 …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역량 결집
혁신도시를‘에너지국제대학도시’거점으로

김궁 기자

2022-07-04 16:48:58

나주시 에너지신산업 선도 미래 첨단 과학도시 기반 조성 협약식 모습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 에너지신산업 선도 미래 첨단 과학도시 기반 조성 협약식 모습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1일 청사 이화실에서 전남도, 한전, 한국에너지공대 등 3개 기관과 에너지신산업 선도 미래 첨단과학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민선 8기 출범 첫 업무 협약으로 기록될 이날 협약식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이현빈 한전 경영지원부사장, 윤의준 에너지공대 총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나주(빛가람) 혁신도시에 입지한 한국에너지공대를 중심축으로 4개 기관이 산··연 클러스터 활성화를 도모하고 혁신도시를 세계적인 에너지 연구 인재들이 모여드는 에너지국제대학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중점을 뒀다.

4개 기관은 에너지공대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 지역사회의 결합을 통해 빛가람 혁신도시를 교육과 산업이 융합된 세계적인 에너지 메카도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혁신도시 내 기업, 연구소 집적화를 도모하고 기술이전과 국내·외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 창업기회확대 등 에너지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