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사 밖 무인민원발급기 설치…‘365일 24시간 이용’

연중무휴 민원서류 113종 발급, 비용 50%할인
냉·난방, CCTV, 장애인용 출입 발판 등 쾌적·안전한 비대면 민원 서비스 제공

김궁 기자

2022-06-24 16:11:02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제공 = 나주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365일·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형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설치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시민의 동선 편의와 공간 여건을 종합 고려해 시청사에서 시민봉사과로 통하는 외부 엘리베이터 2층 출입구’에 설치됐다.

그간 시민들은 시민봉사과 업무 시간 종료 이후 또는 공휴일에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으려면 기존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나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는 금융기관365코너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이 있어왔다.

이제는 청사 외부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 연중 어느 시간대나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으로만 쉽고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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