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국회의원, 제7회 INAK 사회공헌대상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대상’ 받아

심준보 기자

2022-06-24 09:10:27

인신협 이치수 회장(왼쪽)이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大賞’ 수상자인 이용호 국회의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인신협 사진공동취재단)
인신협 이치수 회장(왼쪽)이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大賞’ 수상자인 이용호 국회의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인신협 사진공동취재단)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 회장, 이하 인신협)는 지난 22일 오후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 ‘제7회 INAK 사회공헌大賞 시상식에서 이용호 국회의원이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大賞’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국회의정부문의 ‘국회의정大賞’은 300인의 국회의원 중에서 민심을 잘 받들어 우리 사회의 공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정의로운 사회 구현과 공정한 질서 유지에 필요한 법안을 마련하는 등 국회의정 활동을 통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회의원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이는 국회의원에 대한 대국민 신뢰성을 제고하고 국회 의정 활동의 질적 향상과 일하는 국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회의정 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이용호 의원은 국민 생활에 밀접한 현안을 꼼꼼히 살피고 헌법 기관으로서의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호 의원은 "국민의 삶을 위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해야 하는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INAK사회공헌大賞이라는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