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제11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마무리

김수아 기자

2022-06-20 09:42:22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서 마늘수확 체험 후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서 마늘수확 체험 후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 002270)는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경북 의성군에서 열린 ‘제11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2010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개최한 지역 상생 행사다. 지난 2019년 제10회 행사 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가 3년만에 재개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려 지역농가의 성장을 돕는 상생 행사다.

이번 행사는 40여 가족이 참여해 풍성한 행사가 됐다.

행사는 장학금 수여식으로 시작됐다. 롯데푸드는 매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통해 의성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의성마늘 수확도 진행했다.

석식 시간에는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셰프와함께하는 의성마늘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다음날에는 지역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롯데푸드는 고운사, 산운생태공원, 조문국박물관 등 의성군 명소 투어를 진행해 전국에서 모인 참가 가족들에게 의성 지역의 관광지를 홍보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