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 시설 민원 처리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

김수아 기자

2022-06-19 14:31:37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 시설 민원 처리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공공주택 시설 민원 처리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반복되는 생활 밀접 불편 시설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원활한 처리를 위한 대응 시스템을 마련,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이 날 밝혔다.

3회 이상 반복되는 생활 불편 민원 등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세대별로 보수 이력 등 민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정보시스템(FMIS)을 개선하며, 시설 민원을 유형별 이력 관리 및 비용 관리 등을 체계화하여 보수 등 민원 처리를 신속화할 계획이다.

반복 시설 민원(누수 등 하자)을 유형별로 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건설되는 공공주택의 설계에 반영, 보다 질 높은 공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입주민 불편신고시 시설민원 전문콜센터 및 카카오톡 채널 등을 운영하여 24시간 접수가 가능하게 하고 접수한 내용 중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센터별 시설물 유지보수업체로 하여금 즉시 선 조치토록 하며, 누수 등 단기간 보수가 어려운 세대는 리스트를 작성해 특별 관리하고, 주거 이동이 필요한 경우 보수기간 동안 이주비를 지원하는 등 입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시설물 유지보수 매뉴얼을 재정비하여 입주민이 시설보수 처리기준, 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이 같은 조치를 바탕으로 공공주택 입주자의 입주 후 유지 및 운영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