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물류 풀필먼트 전문 '아워박스' 창립 5주년…"3년내 유니콘 등극 목표"

심준보 기자

2022-06-17 08:23:17

스마트 물류 풀필먼트 전문 '아워박스' 창립 5주년…"3년내 유니콘 등극 목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국내 스마트 물류, 풀필먼트 업체인 아워박스(대표 박철수)가 지난 15일, 창립 5주년을 맞아 비전선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아워박스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3년이내 유니콘으로 등극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아워박스를 우수거래기업으로 선정, 이날 감사패를 전달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워박스는 이커머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물류서비스에 자체 기술을 접목했다. 그 결과 주문관리시스템(OMS), 창고관리시스템(WMS)을 아우르는 #Mate System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아워박스는 올해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비즈니스 확장을 보이고 있으며 시스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을 화주로 속속 유치하고 있다.

비전 선포식에서 박철수 아워박스 대표는 “아워박스 성장은 시장과 고객의 신뢰, 투자사의 역할, 아워박스 가족의 열정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큰 감사를 전한다”고 인사한 뒤 "Supply Chain 전반을 아우르는 PI(Process Innovation)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더해 나가면 비즈니스 성장은 자연히 이루어지는 것이다. 가치기반 성장모멘텀을 크게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워박스는 최근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으며 DS네트웍스 등 전략적 투자자와의 협업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도 했다.

또 최근 2년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스타트업) 선정 ▲금융위원회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 WIS(World IT Show) 2021 혁신상 ▲한국물류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의 기록을 일궈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