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이달 초 송해를 모델로 발탁하고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광고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 온라인 공개 이후 송해가 별세함에 따라 추모의 의미로 방영을 일시 중단해왔다.
야놀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오늘부터 2주 간 온라인 채널과 TV 등에서 광고를 공개하기로 했다. 제작 단계에서부터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송해의 의지에 따라 딥페이크, AI 딥러닝 등의 기술로 전성기 모습을 재현했다.
2주 후인 이달 말부터는 후배 국민 MC가 신규 모델로 참여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모델 역시 송해의 뜻을 이어 가기 위해 흔쾌히 동참, 기존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재현할 계획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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