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팜 현장 간담회'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6-09 18:37:03

농협,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팜 현장 간담회' 개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부산 경남지역의 한 스마트팜 농가에서 농업인, 조합장, 관계기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하는 농업인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농업인, 전문가들과 함께 스마트팜 보급 확대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노동력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스마트팜의 보급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스마트팜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과 함께 스마트팜 ICT 기자재의 표준화,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의 판매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스마트팜 기자재는 신규업체 및 신규품목 추가 발굴을 통해 다양화 하고, 국가표준 인증제품 등 표준화, 규격화가 가능한 품목을 중심으로 계통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팜에서 생산한 농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농협몰'스마트팜 전용관' 운영 활성화, ▲'상품소싱 오픈플랫폼' (농축협이 상품을 등록하면 다수의 쇼핑몰을 통해 판매 연동되는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 지원, ▲오프라인 매장 내 스마트팜 전용코너 설치, ▲스마트팜 농산물에 대한 GAP 등 농산물 인증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