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환경의 날 맞아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 성료

김수아 기자

2022-06-07 10:46:08

마을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을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KCC(대표 정몽진)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파주시 적성면 한우마을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는 KCC가 파주시, 파주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올 한 해 진행하고 있는 지역재생 사회공헌 사업인 ‘꿈꾸는 숲으로’의 친환경 벽화마을 조성을 축하하며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보전 의식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한우마을에서는 KCC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로 칠해진 벽화를 배경 삼아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지역 주민들은 뮤지션들과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을 즐기며, 벽화 속 숨은 그림을 찾으며 다채롭게 조성된 벽화를 감상했다. 또한 벽화마을 사진스팟에서 가족사진 무료 인화 이벤트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교복 착용 이벤트를 열어 가족·세대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27회째인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환경 체험부스와 리사이클링 활동도 펼쳤다.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 기증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며, 가족화분 만들기, 환경 장난감 만들기, 미세먼지 제거식물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체험부스를 운영해 ESG 활동을 실천하며 환경보전 의식을 공유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