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어르신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 진행…"목포시 지원"

김수아 기자

2022-05-28 21:00:57

목포시 지원 2022년 어르신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 모습.
목포시 지원 2022년 어르신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전준수)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간 목포시와 함께 2022년 어르신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건강 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 비대면 장기화로 인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지원하는 비대면 체험 활동 지원 사업으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시설 등에서 식사가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 1,033명에게 식료품 건강꾸러미를 지원했다.

어르신께 지원한 건강꾸러미를 활용한 체험은 코로나19로 대면 진행이 어려워 LMS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해순(가명) 어르신은 “복지관 선생님이랑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핸드폰에서 만나 함께 얘기하고 만드니 너무 신기하고 재밌네요. 감사합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의 피로감, 우울감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건강꾸러미를 지원해주신 목포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섬기겠다.”고 이번 지원 소감을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