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 사장 대상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5-27 09:44:39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 사장에게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지난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보다 체계적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사장님들이 꼼꼼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위생 질문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이 평소에 위생관리에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벤트 참가는 이날부터 6월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중 1천 명에게는 주방 청결관리법을 담은 가이드, 청결약속 포스터와 기름때 세정제, 식품안전 통합라벨스티커 등 6종으로 구성된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각각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배민사장님 광장 사이트에는 사장님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