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미디어젠,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 위한 제품 개발 맞손

김수아 기자

2022-05-26 10:30:17

주식회사 닷 김주윤 대표와 미디어젠 고훈 대표가 비즈니스 협약서 서명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주식회사 닷 김주윤 대표와 미디어젠 고훈 대표가 비즈니스 협약서 서명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장애인 보조공학 기기 전문 주식회사'닷'(대표 김주윤, 성기광)과 음성인식시스템 및 AI 음성 서비스 개발 전문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이 미디어젠 본사에서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닷 김주윤 대표와 미디어젠 고훈 대표 등 두 회사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장애인, 노인 등 글로벌 사회적 약자의 삶을 향상 시키는 데 있어서 필요한 기술인 '닷'의 배리어프리 기술(Barrier-free)과 미디어젠의 음성 인공지능(AI)을 합해 새로운 기술개발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고 보고있다.

두 회사는 닷의 배리어프리(Barrier-free) 기술과 미디어젠의 음성 AI 기술을 접목해 공공, 교육, 인프라 사업에서 상호 협력하여 개발 및 제조,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체인 전반에 걸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협약에는 두 회사의 솔루션이 융합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공동 개발하여 미국과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겠다는 구체적인 방안도 담고 있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두 회사가 가진 축적된 인터페이스 기술의 상호보완을 통해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는 소외계층의 스마트기기 및 키오스크의 사용성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두 회사의 협력 방향을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닷 김주윤 대표는 “이번 미디어젠과의 협약 체을 통해 다국어 버전 음성 인식 기술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에 탑재하여 다양한 언어 사용자 대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닷'은 기술기반 소셜벤처로서 스마트시티 배리어프리( Smart city Barrier-free)인프라, 촉각 및 융복합 기술을 이용한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를 만들어가는 기술 벤처 기업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