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 첫 이스포츠대회 ‘LCK 아카데미 플레이오프’ 개최

김궁 기자

2022-05-24 16:13:11

광주이스포츠경기장 보조경기장 모습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광주이스포츠경기장 보조경기장 모습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올해 첫 이스포츠대회로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아카데미시리즈 상반기 플레이오프’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LCK 아카데미시리즈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2020년 도입돼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프로게이머 지망생과 LCK 팀의 아카데미 선수들이 처음으로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지난 430일부터 52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풀리그로 진행됐다.

그 결과 7개 팀 중 T1 루키즈 NS 레드포스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가 플레이오프에 진출에 성공했다.

T1 루키즈는 리그 초반에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일찌감치 1위를 확정지었으며, 후반에는 후보 선수들도 기용하면서 여러 선수들을 테스트하는 기회로 삼았다.

NS 레드포스 아카데미 또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15승을 쌓으며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올해 상반기 최고 LCK 아카데미가 가려질 플레이오프는 오는 28일부터 진행된다.

4강 대진은 풀리그 결과에 따라 1경기는 NS 레드포스 아카데미와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2경기는 T1 루키즈와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로, 오전 11시부터 1경기가 시작된다.

3, 4위전과 결승전은 29일 오전 11시에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모두 53선승제다.

특히, 이번 플레이오프는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동 후원으로 열린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