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경기남부 해안가 환경정화 펼쳐

김수아 기자

2022-05-16 12:28:35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 일대에서 진행된 ‘Sh사랑海봉사단×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 공동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김진균 은행장과 조현재 이사장 등  봉사단원들이 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 일대에서 진행된 ‘Sh사랑海봉사단×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 공동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김진균 은행장과 조현재 이사장 등 봉사단원들이 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 서산면 궁평항 일대에서 ‘Sh사랑海봉사단×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 공동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해안 환경정화활동에는 김진균 수협은행장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봉사단 소속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수협은행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해 12월 '사회적 가치 공동 실천을 위한 ESG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수산분야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활동, 스포츠복지 향상 등을 공동 추진하는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경기남부수협(조합장 정승만) 산하 궁평리어촌계(계장 김진삼) 관할 해안가에서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 포대자루 600여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양 기관은 주말을 맞아 궁평항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바다환경오염 실태 사진전’과 ‘체력측정 프로그램(국민체력100)’을 함께 운영해 해양환경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체력증진의 필요성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이날 해안정화활동을 마치고 궁평리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과 지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