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 달성…실버버튼 '획득'

김수아 기자

2022-05-09 09:09:11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제공 = 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제공 = 아이디병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이디병원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 지난달 기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9일 아이디병원은 상대적으로 접근 허들이 높은 의료와 관련한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것은 이례적인 기록이라고 밝혔다.

아이디병원 유튜브 채널은 MZ세대와 소통 및 올바른 미용의료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영상도 다양한 파트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가 직접 나와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렛미인 출신 허예은 씨도 함께 출연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프로닥터 숏텨뷰'와 '성형백과' 등에서 미용 의료와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원장단이 직접 설명하고 후기 및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룬다.

유튜브 쇼츠에는 다양한 인기 작품을 패러디하고 있다.

허예은씨가 직접 출연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상은 7개월만에 조회수 71만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의료 소비자들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 실버 버튼 획득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향후에도 MZ세대는 물론 알파세대,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대화하는 창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