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100주년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집 방문…"선물도 전달"

김수아 기자

2022-05-04 23:04:51

광진구 소재 구립 구의3동 어린이집에서 노대명 원장이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축하선물을 나누어주고 있다.
광진구 소재 구립 구의3동 어린이집에서 노대명 원장이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축하선물을 나누어주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날 축하 메시지와 기념선물을 전달하였다.

4일 정보원은 기관이 위치한 서울 광진구 소재 구립 어린이집을 찾아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어린이집 교사들의 현장의견과 업무애로사항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정보원은 전국 3만 5천개 어린이집이 아동입소 및 출결관리, 보육료 결제, 보육교사 임면 등 어린이집 행정업무에 사용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노대명 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전하고 질 높은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는 일선 어린이집 교사들의 노고에 특별히 감사드리며,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보육통합정보시스템으로 거듭나도록 고도화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 원장은 “정보원은 부모급여 신설, 시간제 보육 및 보육교사 처우개선, 유보통합추진 등 신정부 국정과제의 차질없는 수행을 위해 기관의 소임을 다할 것”이며 “이는 보육서비스 질 제고와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