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제24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5-01 11:15:00

서울주택도시공사 ‘제24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개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나타내며 상상력을 키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로, SH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1

SH공사는 ‘제24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고 오는 5월 2일부터 5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작품을 접수한다고 1일 밝혔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접수뿐만 아니라 시상 및 전시까지 행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대회 주제는 ‘서로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행복한 서울’이다. ‘서울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가족, 친구, 이웃들과 즐겁고 행복했던 모습’을 그려 출품하면 된다. 작품을 스마트폰 등 사진으로 찍어 SH공사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108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 시상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대상 3명 50만 원 △최우수상 6명 30만 원 △우수상 9명 10만 원 △장려상 30명 5만 원 △입선 60명 3만 원을 각각 수여하고, 상장과 본인의 작품이 새겨진 클립보드도 부상으로 증정한다.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증정하는 참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SH공사는 우수작 108점에 대한 인스타그램 온라인 전시회 등 SNS를 활용한 이벤트도 다수 진행한다. 이와 관련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할 요소들과 대회 관련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전용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대회 기간 동안 운영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공사는 천만 서울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을 제일의 가치로 여기고 있다”라며 “어린이들이 느끼는 행복한 서울의 모습을 그림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