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SKI)이 지원하는 천년누리는 전주비빔밥을 빵에 담은 전주비빔빵과 전주초코파이, 전주떡갈비빵 등 다양한 히트상품을 만들어낸 사회적기업이다.
천년누리는 엄선한 한국 농수산식품을 미국에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울타리몰’을 통해 전주비빔빵 4천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울타리몰은 한국의 맛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욕구에 맞춰 지역명물 코너를 마련했고, 이 코너의 첫번째 상품으로 전주비빔빵이 선정됐다.
전주비빔빵은 향후 울타리몰 입점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며, 천년누리는 이를 시작으로 한국 전통의 맛을 미국에 알림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천년누리는 우리 밀, 우리 쌀을 식품 제조에 사용해 농민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 노년층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적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년누리 장윤영 대표는 “사회적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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