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킵, 무거운 캠핑장비 무인 제주배송 서비스 오픈

김수아 기자

2022-04-27 14:06:46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서 캠핑인구도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무거운 캠핑장비를 따로 제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가 선보였다.

㈜캠킵은 경기도 시흥시 신천IC부근 주차장에 설치된 이동식 무인IOT 보관함에 캠핑장비는 미리 맡기고 캠퍼는 비행기로 제주도에 가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무인IOT보관함이 통째로 제주로 공항 인근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이용객은 맡긴 캠핑장비를 직접 꺼내서 이용한 후 돌아갈때 원래 자리에 넣으면 다시 시흥으로 이동한다.

무인IOT보관함은 키오스크나 전용웹으로 결제 및 문열기를 한다.

㈜캠킵은 "제주도 캠핑장의 경우 사용료가 저렴하지만 제주도로 캠핑을 가기위해선 캠핑장비를 가져가야 되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제주배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제주 캠핑시 주로 배편으로 자차를 가지고 가는데 특히 서울,경기권에서 이동시간과 비용이 많이들기 때문에 서울과 경기권 서비스를 먼저 오픈했다"면서 "향후 무인 IOT 보관함 개수와 거점을 수원,성남,하남,구리,의정부,일산,김포,부천,경상권,충청권 등으로 늘리고 나아가 방문수령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캠킵은 사용자가 늘어나면 배송가격도 점점 더 저렴해짐에 따라 음식구매나 캠핑장예약, 렌터카 섭외 등을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고려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