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신림선 도시철도 안전 확인 위한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

김수아 기자

2022-04-22 10:18:43

한국교통안전공단, 신림선 도시철도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 시행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신림선 도시철도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 시행한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22일 샛강에서 서울대를 잇는 신규 개통 예정인 신림선 도시철도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는 철도운영기관이 철도안전법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철도안전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로 승인검사와 변경 승인검사로 구분되는데, 신림선 도시철도의 경우 신규 노선 운영으로 철도안전관리체계를 처음 승인 받는 경우로 승인검사에 해당이 된다.

이번 검사 대상은 시행사인 남서울경전철(주)이며 신림선 도시철도 신규 개통에 따라 수립한 철도안전관리체계가 적합한 지를 검사한다.

공단은 철도운영기관이 제출한 서류가 안전관리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서류검사를 3월 28일(월)부터 4월 1일(금)까지 5일간 진행하였고, 법령 및 관련기준 준수 여부, 인력의 적정성, 종합시험운행 결과 확인 등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가능성 및 실효성을 확인하는 현장검사를 4월 11일(월)부터 4월 15일(금)까지 실시하였으나, 승인검사인 만큼 보다 세밀한 검사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현장검사를 4월 25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