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방이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카드뉴스 공모전' 연다…"VR전시 기획"

김수아 기자

2022-04-18 17:06:49

송파구방이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카드뉴스 공모전' 연다…"VR전시 기획"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송파구방이복지관(관장 김진숙)은 오는 20일부터 5월 19일(목)까지,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제 3회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수상작을 모아 VR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어디서든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도록 VR 전시회로 기획됐다.

제 3회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은 총 3가지 주제(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지역사회△장애인의 권리△장애인에 대한 편견, 차별)로 개최되었다.

지난 2월 14일(월)부터 3월 24일(목)까지 총 196명, 127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총 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대상 '우리 오리는요' △우수상 '어떻게가 아닌, 무엇을을!', 'It’s for us' △장려상 '내가 나로 살 수 있도록', '우리의 합은 1', '장애인 권리의 다른 이름' 등이다.

송파구방이복지관 김진숙 관장은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요즘 시기에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를 가진 분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비대면 온라인 전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보다 손쉽게 작품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라며 각 작품에 담긴 의미가 지역사회에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VR 전시회를 통해 5월 19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1회부터 2회까지 진행되었던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수상작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송파구방이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방이복지관 기획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