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BMW드라이빙센터서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

김수아 기자

2022-04-14 10:50:02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과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은 15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소재 BMW드라이빙센터에서 ‘2022년 제1회 TS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 8월 정부가 발표한 ‘자동차튜닝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튜닝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통해 건전한 튜닝문화를 조성하고, 튜닝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튜닝에 대해서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레이싱 대회, ▲튜닝카 탑승체험, ▲어린이 카트 교실, ▲캠핑카 및 튜닝카 전시, ▲카퍼레이드,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레이싱 대회는 튜닝카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온로드(짐카나), 오프로드 경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종목 별 상위 3등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상과 소정의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온로드(짐카나) 경기는 복잡하게 엉킨 코스를 슬라럼*과 드리프트 기술을 사용해 주행하는 경기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되며, 오프로드 경기는 정해진 코스를 빠르게 주행하는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17일(일)부터 5월 8일(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현장접수와 병행하여 운영)를 진행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