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종합사회복지관, 동덕여대와 초등 저학년 아동 사회성 발달위한 사회봉사 맞손

김수아 기자

2022-04-12 13:34:12

월곡종합사회복지관, 동덕여대와 초등 저학년 아동 사회성 발달위한 사회봉사 맞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월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병준)은 동덕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초등 저학년 아동들의 긍정적 또래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도담도담' 사회봉사 활동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도담도담'은 동덕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우리’가 직접 진행자가 되어, 아동과 1대1 매칭으로 하며, 총 21명의 아동들과 미술·체육·요리·창의성 부분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협약식은 동덕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남기철 교수, ‘우리’동아리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동아리 발대식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1회기에는 아동들의 초기 관계망 형성을 위해 명찰 그림그리기를 통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과 아이들은 그림을 통해 자신의 이름,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아동의 한 학부모는 “학교를 제외하고 아이들이 또래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또래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 만족해 했다"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해준 복지관과 동덕여대 동아리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