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글로벌 HMR 시장 공략"

박정배 기자

2022-04-11 15:43:48

사진제공=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진제공=농수산식품유통공사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HMR·밀키트 제품 등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 총 194건, 600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팬데믹 이후 급성장한 가정간편식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HMR·밀키트 제품’을 테마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으며,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매콤한 떡볶이, 김치찌개 등 다양한 밀키트 제품과 직접 조리에 필요한 소스류, 시즈닝 제품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번 상담회에는 국내 수출업체 66개사와 중국·미국·프랑스·태국 등에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한 12개국 주요 바이어 60개사가 참가, 비대면 화상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중국바이어 S사는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간편하게 K-Food를 즐길 수 있는 HMR·밀키트 제품에 대한 현지 수요가 늘고 있어, 관련 품목을 수입하고자 상담회에 참가했다”며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한자리에서 다양한 수출업체와 상담이 가능했고, 현재 운영 중인 O2O몰에도 추가 입점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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