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양재도서관 '브런치 인문학' 고전에서 발견하는 지혜' 온라인 강연

김수아 기자

2022-04-08 08:35:12

서초구립양재도서관 '브런치 인문학' 고전에서 발견하는 지혜' 온라인 강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서초구립양재도서관(관장 전미경)과 경남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소장 정원섭)는 오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브런치 인문학'고전에서 발견하는 지혜' 온라인 강연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브런치 인문학 '고전에서 발견하는 지혜'는 △그리스·로마 고전 읽기(강대진 교수/4회) △동양고전 <논어> 읽기(김창환 교수/4회) △정의에 대한 논의(정원섭 교수/2회) 등 총 10회 강좌로 구성된다.

강좌 수강 신청은 양재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 회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줌(ZOOM)으로 운영되며, 더 많은 시민이 인문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강연 영상은 추후 양재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양재도서관 관계자는 “경남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와 협력한 우수한 인문학 강연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도서관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지역 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좌 운영을 위해 서초구립양재도서관과 경남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는 지난 3월 4일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