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단일화 예고…"필승 후보 선출"

김수아 기자

2022-04-07 16:07:59

안상수·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단일화 예고…"필승 후보 선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안상수·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7일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화를 예고했다.

이날 두 후보는 오후 1시 30분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오로지 인천시민의 승리, 인천교체를 위해 각자 가진 기득권을 모두 내려놓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단일후보를 추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두 후보는 이어 “현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경선을 촉박한 일정 속에서 후보 검증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깜깜이 선거로 진행되고 있어 인지도가 좌우하는 경선이 되고 있다”며 “승리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참패 후보가 여론조사 선두를 달리는 황당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했다.

두 후보는 “두 사람은 참패 후보가 아닌 필승후보 선출을 통한 인천교체의 대업을 이루기 위해 힘을 합하겠다”며 “모든 당원과 인천시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인천탈환, 인천교체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끝맺었다.

단일화 방식에 대해 안 예비후보는 “공정과 정의, 일 잘하는 정부를 표방하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합리적인 단일화 과정을 통해 인천시민과 당원 여러분들의 뜻에 따를 예정이니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