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시술건수 전년比 122.9% 급증…"스킨부스터 대세 시술 자리매김"

김수아 기자

2022-04-07 09:17:52

아이디병원 idNP스킨부스터센터 모습.
아이디병원 idNP스킨부스터센터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스킨부스터를 찾는 의료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시술 건수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스킨부스터는 스킨(skin)과 부스터(booster)의 합성어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의 총칭이다. 물광주사나 샤넬주사, 리쥬란힐러, 엑소좀 등으로 알려진 시술들이 스킨부스터에 포함된다.

7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올해 1~2월 기준 스킨부스터 시술 건수는 전년동기와 비교해 리쥬란힐러 101.9%, 엑소좀 78.3% 증가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2021년 1~12월) 역시 리쥬란힐러와 엑소좀은 직전연도(2020년 1~12월)와 비교해 각 222.9%, 202% 급증했다.

리쥬란과 엑소좀을 포함해 에뜨레벨, 물광주사 등 아이디피부과 idNP스킨부스터센터 내 전체 스킨부스터 시술 총 건수 역시 올해 1~2월 기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2.9% 크게 늘었다. 레이저 시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신장률의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스킨부스터 제품들은 히알루론산을 포함해 모공 축소 및 주름 개선 등에 유효한 물질을 다량 함유해 피부 재생 효과를 특징으로 한다. 국내외 글로벌 제약사가 스킨부스터 시장에 참전하면서 독자적인 특허 성분을 강화하는 등 스킨부스터 제품의 경쟁력도 높아지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스킨부스터 시술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효력 및 안전성이 입증된 스킨부스터 제품을 도입, 국내 최다급 규모로 idNP스킨부스터센터 내 보유 중이다.

idNP스킨부스터센터에서는 △리쥬란힐러(파마리서치社) △엑소좀HGF(안트로젠社) △울트라콜100(싱클레어社) △엑소좀퓨어(휴코드社) △엑소좀(엑소코바이오社) △엑소좀 네이처(프로스테믹스社) △릴리이드(한국BMI社) △레필레오(제이크리컴퍼니社) △필메드NCTF(필메드社) 등 30여가지 제품의 특장점 및 성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에 직접 유효 물질을 주입해 미백과 주름 개선, 수분 충전 등 부스팅 효과를 일으키는 방법으로 뷰티 시술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아이디병원은 안전성 및 효력이 검증된 국내외 다양한 스킨부스터 제품을 도입해 의료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소로 지속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