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머스,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인커머스와 함께 병원환자 컨시어지 서비스 강화

이수현 기자

2022-03-21 13:17:16

출처:메디머스와 인커머스 업무협약식
출처:메디머스와 인커머스 업무협약식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최근 고려대 안암병원, 중앙대병원 등과 제휴하여 해당 병원을 방문하는 비응급 외래환자 대상 전문수행기사가 동반된 차량으로 이송 및 병원내/외 진료동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메디트립서비스 플랫폼 운영기업 주식회사 인커머스(대표 이정민)와 글로벌 메디푸드 플랫폼 메디머스(대표 김종현)가 병원환자 컨시어지 서비스내 메디푸드 HMR 패키지 상품기획, 공급과 동남아시아 해외수출에 대한 사업협력 체결을 18일 진행하였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 규모는 2021년 2조 5,000억원으로 2011년 5,104억원이 비해 성장속도가 빠르다. 2025년 고령인구(65세 이상) 비중이 20%를 넘는 1,000만명으로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됨에 따라 시장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케어푸드 정점인 메디푸드 경쟁이 본격화된 건 2020년 식약처가 영양성분에 민감한 만성질환자를 위해 ‘식단형 식사관리 식품’ 유형을 신설하고 나서부터다. 식습관 개선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이 가장 먼저 개설됐다. 단백질 18g 이상, 나트륨 1350mg 이하, 당류 10% 미만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에 메디머스는 건강기능성 농축산물 생산을 통해 건강보양식 HMR, 환자식 HMR 상품군으로 구분하여 인커머스가 운영하는 ‘메디트립’ 서비스와 함께 패키지 상품화할 계획이다.

메디트립 서비스는 병원전문 이송차량, 돌봄 전문 수행기사 및 진료동행 매니저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이동약자를 원하는 장소로부터 병원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며 원내 진료동행까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메디트립 전용 차량은 승객보험 가입, 차량 내 구급 키트 및 편의 물품 등을 비치해 병원을 방문하는 외래환자의 이동에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메디머스 김종현대표는 "이번 인커머스와의 사업협력을 통해 메디푸드(보양식, 환자식) 상품들을 메디트립 서비스 이용 고객 및 제휴병원 환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그 분들의 건강회복과 향상을 위한 음식재료선택과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여줄 수 있으며, 메디트립의 제휴병원들은 이로 인해 환자들의 병원 서비스 만족도를 상승시키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향후 메디푸드 상품들의 정기구독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