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 공식 발족…"입양센터 등 운영"

김수아 기자

2022-03-21 09:31:13

참동물병원에서 사)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이 발족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함께 했다. (사진 왼쪽부터 참동물병원 윤광배 원장, 헬프애니멀 위원장 주주원, 김영애 이사, 임수연 대표, 서성호 이사, 디아크동물병원 김정윤 원장 )
참동물병원에서 사)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이 발족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함께 했다. (사진 왼쪽부터 참동물병원 윤광배 원장, 헬프애니멀 위원장 주주원, 김영애 이사, 임수연 대표, 서성호 이사, 디아크동물병원 김정윤 원장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사)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대표 임수연)이 유기동물치료와 입양센터 운영을 위해 공식 발족했다.

21일 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은 동물 보호, 구조, 치료 지원, 입양 활동 등을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인간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함으로써 사회 일반의 공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유기동물 보호 및 공익을 위해 활동예정이라고 밝혔다.

헬프애니멀은 단체 공식 발족 이전부터 지역내 유기동물에 대한 응급지원과 사료를 제공해왔으며, ‘노량진 수산시장 길고양이 실험동물 포획 반대’ 활동으로 실험동물 불법포획 문제에 경종을 울리고, 숫돼지 거세제를 고양이 중성화 수술 주사제로 둔갑한 비리를 밝혀 제보 하기도 했다.

헬프애니멀은 주된 사업으로 ▲유기동물 접종 및 구충, 응급처치, 골절수술 치료 지원 사업,▲ 길고양이 TNR시 종합접종(5종), 심장사상충, 구내염, 스케일링, 외상치료, 외이염, 안과 치료 지원 사업,▲유기동물 구조, 입양 홍보, 입양 센터 운영,▲유기동물 입양 홍보 웹&앱 개발 등 콘텐츠 제작 사업,▲기타 본회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 임원으로 대표 임수연(㈜와이디컴퍼니 공동대표), 이사 김영애(前여의도캣맘협의회 대표), 서성호(부천시체육회 프로 당구선수), 감사 조영일, 위원장 성진택(독도참치 신대방점, 삼국지어시장 대표), 위원장 주주원(여의도전자 대표)씨가 이름을 올렸다.

자문위원으로 참동물병원 원장 윤광배, 디아크동물병원 원장 김정윤, 부장검사 출신 변호사 안춘호가 동물보호단체 헬프애니멀 자문위원을 맡는다.

헬프애니멀 임수연대표는 "인류와 삶과 함께 해온 반려동물들이 일부 반려인들의 사려깊지 못한 행동과 도를 넘는 이기심으로 길에 버려지거나 방치되어 생명체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기본적 대우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 조금이라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단체를 설립하여 조직적으로 활동하기로 한 만큼, 기존 활동에 맥을 이어 여러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공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헬프애니멀은 활동구체화를 위한 공식 홈페이지 개발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SNS 채널개설등을 준비 중이며, 단체와 뜻을 함께할 시민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