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 '2021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

김수아 기자

2022-03-10 11:08:30

한국자산관리공사, '2021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지난 10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ESG경영의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공공플랫폼으로의 전환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2021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캠코는 ESG경영이행보고서를 통해 지난 2021년의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수록했다. 보고서는 ESG 핵심성과와 코로나 위기대응 노력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캠코 ESG 스페셜 테마’를 시작으로 ‘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Business(주요사업)’ 네 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먼저 △‘환경’ 부문에서는 제로에너지빌딩 선도사업 및 노후건축물의 그린리모델링 등 저탄소친환경 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 소개되었고 △‘사회’ 부문에서는 부산 청년창업허브 조성, 유휴 국유지를 활용한 치유농장 조성운영 등 캠코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기반 사례들이 소개됐다.

또한 △‘지배구조’ 부문은 직무관련 부동산 취득 제한방안 운영 등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주요사업’ 부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기업‧공공부문의 피해‧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실적을 담았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는 ‘ESG경영’을 핵심가치로 삼고, ESG에 기반한 혁신으로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갈 것”이라고 밝히며, “전사적인 ESG 경영전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이루어, ESG 선도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