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이달 공사 본격 착수

김궁 기자

2022-03-07 16:36:24

군산시는 3월부터 ‘군산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이하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사진제공 = 군산시)
군산시는 3월부터 ‘군산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이하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사진제공 = 군산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군산시는 3월부터 군산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이하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돼 경암동 504-2번지(화물차 임시공용주차장 부지)에 조성되는 중소유통물류센터는 창고 및 사무실 2개 동(연면적 4,978)으로 구성되며 신선 제품 보관을 위한 저온 및 냉동 창고, 물품 판매대, 보관창고, 반품·선별장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지난해 시는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에 따른 이해 당사자 간 의견 조정을 거쳐, 3월 실시설계 용역 발주, 12월 시공사 선정 등 공사착공을 위한 사전 절차들을 추진해왔다.

중소유통물류센터가 운영되면 소상공인은 구축된 통합 정보망을 활용해 판매제품을 공동 구매함으로써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안정적 사업운영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는 중소유통물류센터 운영 주체인 군산수퍼마켓협동조합과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20233월 준공에 맞춰 시설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