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힘내라 청년! 청백전' 수상자에 장려금 6000만원 전달식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3-04 11:22:27

권남주 캠코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캠코
권남주 캠코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캠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4일 캠코양재타워(서울 도곡동 소재)에서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 수상자 60명에게 희망장려금 100만원씩 총 6,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힘내라! 청년 ‘청백전’'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극복사례와 희망메시지’를 주제로 지난 1월 한 달간 MBC라디오 여성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온라인 게시글과 우편물 등 총 629건의 수기가 접수됐다.

이후 여성시대와 캠코 내부심사 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아들아 힘내라 엄마가 응원한다(계OO)”, “회사 다녀왔습니다!(김OO)”, “수없이 도전하고 흔들리지만 부러지지 않은 청년사업가(오OO)” 등 최종 60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지난 1월 19일과 2월 16일 두 차례에 걸쳐 라디오 방송을 통해 6건의 사연이 소개됐으며, 약 1만 2,000여건의 응원 문자와 댓글이 쏟아져 많은 이들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앞으로 캠코 공식SNS 카드뉴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공감과 희망을 나누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용기있게 삶에 도전하는 우리 청년들이 희망과 자신감을 찾아가는데 조그마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