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티투어버스 운영 재개…"오는 5일 첫 출발"

김궁 기자

2022-03-03 16:47:31

군산 시티투어버스 (사진제공 = 군산시)
군산 시티투어버스 (사진제공 = 군산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군산시는 지난해 12월까지 운행하고 동절기 휴지기에 들어간 군산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공개입찰을 통한 새로운 업체 선정 뒤 오는 5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시가 군산의 관광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광도시 군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체험관광이다.

초중고 학생들의 소풍 및 현장학습,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매력적인 군산 관광 상품 중 하나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관광객들이 감소함에 따라 잠시 운행을 중단하기도 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지속적 환기, 탑승 전후 소독 등과 함께띄어 앉기시행으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인기코스인 고군산시간여행코스를 통해 당일 투어로 고군산군도와 월명동 일대의 근대문화유산을 두루 관광할 수 있으며, 그 외 군산과 서천을 잇는 광역코스와 폭 넓은 군산여행이 가능한 ‘12일코스(도보연계, 유람선)’까지 총 4개의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청에 따라 토·일요일에 운영하며 군산시외버스터미널, 군산역에서 출발한다.

정귀영 관광진흥과장은 군산시티투어가 운영되면서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군산을 여행하며, 일상의 활력을 얻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