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 청소년 70명 대상 비대면 선거교실 운영

김수아 기자

2022-02-24 18:50:59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4일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선거 교실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4일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선거 교실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청소년미래재단)는 24일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선거 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유권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주권 행사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선거연수원 유정화 초빙교수가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으며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선거관리위원회의 기능 ▲미래 유권자가 알아야 할 선거 정보 등에 대해 교육했다.

청소년미래재단 양미란 원장은 “학교 밖에도 유권자는 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새내기 유권자로서 올바르게 선거권을 행사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선거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런 교육의 기회가 자주 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지역 인디 뮤지션과 함께하는 힙합 브랜딩 교육 및 올바른 메이크업 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교육과 민주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선거 교실, 의회 교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관련 문의 및 신청은 가까운 시·군 꿈드림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