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코로나19 행정안내센터’ 24시간 운영

1일 3교대 주·야 휴일 관계없이 신속 정보 제공 및 민원 상담

김궁 기자

2022-02-24 17:37:41

정읍시가 코로나19 방역체계 개편과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한 재택치료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24시간 대응 체제를 마련했다. (사진제공 = 정읍시)
정읍시가 코로나19 방역체계 개편과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한 재택치료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24시간 대응 체제를 마련했다. (사진제공 = 정읍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정읍시는 코로나19 치료 방식 개편으로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일반관리군이 늘어남에 따라 본청 직원들로 구성된 상담반을 편성해 24시간 상담 가능한 행정안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행정안내센터는 주간·야간, 휴일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된다. 16명의 공무원이 본연의 업무 외 맞교대 근무하면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해 시는 재택치료자의 안전한 관리와 원활한 상담을 통한 민원 처리율을 높이기 위해 운영인력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도 마쳤다.

행정안내센터는 의료적 상담 외 재택치료자의 행정처리 상담과 행동 요령, 격리기간 해제일, 코로나19 확진자와 공동 격리자 생활 안내, 생활지원금 지원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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