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24시간 전기안전상담 챗봇 서비스 ‘미리봇’ 오픈

박정배 기자

2022-02-21 14:43:56

사진제공=전기안전공사
사진제공=전기안전공사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전기안전공사는 21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는 24시간 전기안전상담 챗봇 서비스 ‘미리봇’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챗봇의 명칭인 ‘미리봇’은 공사의 캐릭터인 ‘미리’와 챗봇의 ‘봇’의 합성어이며 전기안전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해결해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로 묻는 질문 9개 유형에는 전기안전상식, 법령 및 기준, 일반전기설비 관련, 확인증 출력, 통합자료실, 신재생에너지, 수수료 안내, 일반문의, ESS 관련 질문과 답변이 등록되어 있다.

기존에는 단순한 문의도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 글을 남겨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미리봇’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챗봇으로 해결되지 못한 궁금증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의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질문을 남기면 관련 담당자가 답변을 한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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